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옹달샘 샘지기’ 자원봉사자에 감사장 수여
  • 엄주일 기자
  • 등록 2025-09-04 09:41:37

기사수정
  • 여름철 폭염 속 주민 안전 지킨 자원봉사자 공로 인정
  • 조례 개정 통해 우수 봉사자 예우 강화 추진
  • 봉사 문화 확산 위한 다양한 지원책 마련

중랑구가 폭염 기간 동안 ‘중랑옹달샘’ 쉼터에서 주민들의 건강을 지킨 ‘샘지기’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중랑구, 폭염 속 이웃 지킨 중랑옹달샘 샘지기에 감사장 전달.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지난 9월 3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중랑옹달샘 샘지기’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행사에는 류경기 구청장을 비롯해 샘지기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축하 공연과 봉사활동 영상 상영으로 봉사자들의 노고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중랑옹달샘’은 2021년부터 운영해온 야외 생수 쉼터로, 온열질환 예방과 무더위 대응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지난 7월 15일부터 8월 21일까지 38일간 총 9개소에서 운영됐으며, 샘지기 자원봉사자들은 2인 1조로 배치돼 생수를 배부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하며 더위에 지친 주민들에게 시원한 쉼터를 제공했다.

 

중랑구는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에 보답하고 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예우 정책도 강화한다.

 

지난 7월 개정된 「중랑구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를 근거로 전년도 50시간 이상 봉사자에게 ‘우수 자원봉사자증’을 발급하며, 오는 11월부터는 ▲동 주민센터 자치회관 이용료 50% 감면 ▲구립 체육시설 20% 감면 ▲공공주차장 30% 감면 등의 혜택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매년 12월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열고 봉사 시간에 따라 인증패와 인증 메달을 수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장기간 헌신한 자원봉사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로 삼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폭염 속에서도 이웃을 위해 기꺼이 봉사해 주신 샘지기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의 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지역사회 연계 사업을 통해 이웃과의 따뜻한 연결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영등포구, 소상공인·중소기업 ‘공유재산 임대료’ 30% 감면 영등포구가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유재산 임대료를 30% 감면하는 지원책을 시행한다.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최근 ‘공유재산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임대료 감면 범위가 기존 ‘재난 피해’에서 ‘지역 경제위기 극복’으로 확대됨에 따라, 지역 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부담 완화...
  2. 용산구, 여성이 안심할 수 있는 도시 만든다…민·관·경 합동 안전 캠페인 전개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여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민·관·경의 힘을 모았다.용산구는 지난 10월 24일 저녁 7시, 세계여성폭력추방주간(11월 25일∼12월 1일)을 앞두고 이태원 퀴논거리와 세계음식거리 일대에서 `여성이 안전한 도시 만들기` 민·관·경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3. 금천구청 여자탁구단 송마음,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단식 3위 입상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천구청 여자탁구단 송마음 선수가 여자 일반부 개인전에서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금천구청 여자탁구단은 10월 17일부터 23일까지 부산광역시 기장체육관에서 열린 체육대회에서 일반부(개인전, 단체전)와 일반부 혼합복식 서울시 대표로 출전해 개인전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
  4. 광주시, 10개국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동원)는 28일 홀리데이인광주호텔 컨벤션홀에서 `해외바이어 단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이번 수출상담회에는 로컬푸드를 간편식으로 가공·제조하는 케이(K)-푸드(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수출상담 152건, 100만달러 상당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
  5. 하나은행, 글로벌자산관리센터 통해 국내 최초로 국경 없는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23일 서울 삼성동 Place1에 글로벌자산관리센터(Global Wealth Management Cente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국내 최초로 오픈한 글로벌자산관리센터는 자산의 글로벌 재배치가 본격화되는 흐름에 맞춰 국내를 넘어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글로벌자산관리센터에는 신탁 컨..
  6. 면목동 174-1 신속통합기획 확정…중랑천변에 970세대 新 주거단지 조성 서울시가 중랑구 면목동 174-1 일대 재개발사업의 신속통합기획을 확정했다. 최고 35층, 약 970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이번 사업은 면목8구역(1,260세대)과 연계해 중랑천변의 활력을 더하는 새로운 주거단지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시는 주민센터 복합청사 이전, 생활가로 조성, 사업성 개선 등으로 면목5동 일대의 주거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7. SPC 커피앳웍스, 독도의 날 맞아 `독도 블렌드` 선보인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독도 블렌드`를 오는 25일 한정 출시한다.이번 신제품은 독도의 날(10월 25일)을 기념해 우리땅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독도 블렌드`는 콜롬비아 오렌지 버번 원두를 베이스로 에티오피아와 인도네시아 원두를 블렌딩해 완성했다.깊..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