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서울시 공모사업 선정…어르신일자리 카페 ‘장미랑’ 추진
  • 엄주일 기자
  • 등록 2025-09-08 08:59:35

기사수정
  • 시 보조금 6,300만 원 확보, 자치구 최대 규모
  • 중화2동 주민센터 1층에 어르신 일자리 카페 개소 예정
  • 2025년 노인일자리 사업 역대 최대 규모 3,582명 참여

중랑구가 서울시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장 운영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보조금 6,300만 원을 확보하고, 어르신 일자리 카페 ‘장미랑’ 조성에 나선다.

 

(중랑구, 실버 카페 `장미랑`.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지난 8월 서울시가 주관한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장 운영지원 공모사업’에서 최종 선정돼 시 보조금 6,3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시장형 노인 일자리 사업장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돕기 위한 서울시 지원 사업이다.

 

구는 노인일자리 전담 기관인 ‘중랑시니어클럽’이 신규로 추진하는 카페 ‘장미랑’이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자치구 중 최대 지원 금액을 확보하게 됐다. 이에 따라 사업 추진에 필요한 예산 부담을 덜고 본격적인 운영 준비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어르신 일자리 카페 ‘장미랑’은 중화2동 주민센터 1층에 문을 열 예정이다. ‘장미랑’은 어르신에게는 안정적인 소득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들에게는 양질의 커피와 음료를 선보이는 복합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된다.

 

구는 이번 선정으로 공간 리모델링, 장비 구입, 초기 운영 인력 구성 등 인프라를 단계적으로 구축하고, 중랑시니어클럽과 협력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공모 선정은 어르신들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활력 증진을 위한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중랑시니어클럽과 긴밀히 협력해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보람 있는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는 어르신들의 안정된 노후 생활을 위해 2025년 노인일자리 사업에 총 159억 원을 투입해 45개 사업을 운영 중이다. 올해 참여자는 3,582명으로 지난해보다 479명 증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으며, 공공형·시장형·사회서비스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르신의 역량과 희망에 맞는 일자리를 확대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중랑구, 겨울방학 청소년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운영 중랑구가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령기별 맞춤형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16일 중랑구는 면목·양원 미디어센터에서 2026년 겨울방학 기간 동안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까지를 대상으로 다양한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령기별 수준에 맞춰 구성됐으며, 생성형 AI 활.
  2. LS전선, 멕시코 LSCMX에 2300억원 투자… 북미 ‘에너지·모빌리티’ 거점 구축 LS전선은 멕시코 중부 케레타로주(州)에 있는 생산법인 LSCMX에 약 2300억원을 투입해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한 전력 인프라 및 모빌리티 부품 통합 생산 기지를 구축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투자의 골자는 LSCMX를 단순 생산 거점에서 에너지와 모빌리티 사업을 융합한 ‘미주 통합 전진기지’로 격상시키는 것이다. LS전선은 이를 위해 기존...
  3. ‘내 게임 습관은 안전할까’ 게임문화재단,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 맞춤형 예방 콘텐츠로 눈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게임과몰입 예방·치유 통합 매뉴얼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이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는 핵심 플랫폼으로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발표했다. 게임과몰입 예방과 사용자 편의를 위해 기능을 강화한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은 게임 사용자가 스스로 건강...
  4. 서울공대 재료공학부 이태우 교수팀, 세계 최고 효율과 상업화 수준 동작 수명의 혁신적 페로브스카이트 디스플…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재료공학부 이태우 교수 연구팀이 에스엔디스플레이(대표 이태우)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차세대 디스플레이를 위한 고효율·고안정성 페로브스카이트 나노결정 발광 입자 기술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태우 교수팀은 금속 할라이드 페로브스카이트 발광체의 고질적인 불안정성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
  5. 아디다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2026 시즌 신규 팀웨어 컬렉션 공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과 함께하는 두 번째 컬렉션을 선보이며 2026 시즌을 힘차게 시작한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레이스의 짜릿함을 전파한 아디다스는 이번 시즌 새로운 마음으로 우승을 향해 또 한 번 나아가며 ‘DRIVEN BY TOMORROW(내일을 ...
  6. 대한항공 4분기 매출 4조5516억…여객·화물 동반 성장 대한항공이 2025년 4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20억원 늘어난 4조5516억원을 기록했으나, 물가 상승에 따른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4131억원으로 감소했다.대한항공의 2025년 4분기 매출은 여객과 화물 부문이 동반 성장하며 전년 대비 확대됐다. 다만 전반적인 영업비용 증가가 수익성에 부담으로 작용해 영업이..
  7. 용산구, `온(溫)용산 이사비 지원`으로 안정적 정착 지원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기초생활수급가구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 이사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온(溫)용산 이사비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지원 대상은 용산구로 전입(관내 전입 포함)한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의료급여 수급가구로, 이사비를 선지출한 뒤 신청하면 가구당 최대 40만 원 범위 내에서 실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