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구로G페스티벌’과 연계해 제2회 구로가든페스타 개최
  • 엄주일 기자
  • 등록 2025-09-16 08:47:42

기사수정
  • 26~28일 안양천 생태초화원서 다채로운 정원 체험·공연 진행
  • 개막식 비롯해 미니정원 만들기, 허브 타르트 체험 등 준비
  • 구청장 “구로만의 정원문화 확산해 특별한 가을 선사”

구로구가 구로G페스티벌과 연계해 안양천 생태초화원에서 제2회 구로가든페스타를 열어 주민들에게 정원 체험과 공연·전시가 어우러진 가을 축제를 선보인다.

 

지난해 열린 제1회 구로가든페스타 행사.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안양천 일대에서 열리는 ‘구로G페스티벌’과 함께 ‘제2회 구로가든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로 꽃 피다’를 주제로,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원예·체험 프로그램과 공연, 전시를 마련해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해 처음 열린 구로가든페스타는 원예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는 규모와 내용 모두 한층 확장됐다.

 

구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축제의 참여도를 높이고, 정원을 매개로 한 교류와 문화 향유의 장을 넓히고자 한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26일 오후 1시 30분에 열린다. 가수 서영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정원도시 구로’ 유공자 표창, 개막 선언, 개막공연, 기념식수 등이 이어지며 본격적인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둘째 날인 27일에는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가족이 함께 원하는 식물을 골라 화분을 꾸밀 수 있는 ‘구로를 품은 미니정원(구품美정) 만들기’ 체험이 마련된다.

 

이어 초대가수 서주경이 참여하는 ‘정원 즉석 노래방’이 진행돼 구민 누구나 무대에 올라 노래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제공된다.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오후 3시 ‘초록 한 입 타르트 정원 체험’이 준비돼 향긋한 허브와 신선한 계절 과일을 활용한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 보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3일 동안 저녁 시간대에는 ‘그린 어게인 음악회’, ‘정원 DJ 콘서트’ 등 마로니에를 비롯한 초청 가수들의 공연과 다양한 버스킹 무대가 펼쳐져 축제의 열기를 이어간다.

 

또한 기업이 직접 참여하는 팝업가든 전시, 목공 체험 부스, 정원 포토존, 정원 캠핑 휴게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준비돼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구체적인 일정과 세부 프로그램은 구로구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구로구청 공원녹지과(☎02-860-3077)에서 받는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정원을 통한 교류와 문화 향유의 장을 넓혀 구로만의 정원문화를 만들어 가겠다”며 “많은 구민이 이번 구로가든페스타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영등포구, 소상공인·중소기업 ‘공유재산 임대료’ 30% 감면 영등포구가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유재산 임대료를 30% 감면하는 지원책을 시행한다.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최근 ‘공유재산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임대료 감면 범위가 기존 ‘재난 피해’에서 ‘지역 경제위기 극복’으로 확대됨에 따라, 지역 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부담 완화...
  2. 용산구, 여성이 안심할 수 있는 도시 만든다…민·관·경 합동 안전 캠페인 전개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여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민·관·경의 힘을 모았다.용산구는 지난 10월 24일 저녁 7시, 세계여성폭력추방주간(11월 25일∼12월 1일)을 앞두고 이태원 퀴논거리와 세계음식거리 일대에서 `여성이 안전한 도시 만들기` 민·관·경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3. 금천구청 여자탁구단 송마음,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단식 3위 입상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천구청 여자탁구단 송마음 선수가 여자 일반부 개인전에서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금천구청 여자탁구단은 10월 17일부터 23일까지 부산광역시 기장체육관에서 열린 체육대회에서 일반부(개인전, 단체전)와 일반부 혼합복식 서울시 대표로 출전해 개인전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
  4. 광주시, 10개국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동원)는 28일 홀리데이인광주호텔 컨벤션홀에서 `해외바이어 단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이번 수출상담회에는 로컬푸드를 간편식으로 가공·제조하는 케이(K)-푸드(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수출상담 152건, 100만달러 상당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
  5. 하나은행, 글로벌자산관리센터 통해 국내 최초로 국경 없는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23일 서울 삼성동 Place1에 글로벌자산관리센터(Global Wealth Management Cente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국내 최초로 오픈한 글로벌자산관리센터는 자산의 글로벌 재배치가 본격화되는 흐름에 맞춰 국내를 넘어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글로벌자산관리센터에는 신탁 컨..
  6. 면목동 174-1 신속통합기획 확정…중랑천변에 970세대 新 주거단지 조성 서울시가 중랑구 면목동 174-1 일대 재개발사업의 신속통합기획을 확정했다. 최고 35층, 약 970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이번 사업은 면목8구역(1,260세대)과 연계해 중랑천변의 활력을 더하는 새로운 주거단지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시는 주민센터 복합청사 이전, 생활가로 조성, 사업성 개선 등으로 면목5동 일대의 주거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7. SPC 커피앳웍스, 독도의 날 맞아 `독도 블렌드` 선보인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독도 블렌드`를 오는 25일 한정 출시한다.이번 신제품은 독도의 날(10월 25일)을 기념해 우리땅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독도 블렌드`는 콜롬비아 오렌지 버번 원두를 베이스로 에티오피아와 인도네시아 원두를 블렌딩해 완성했다.깊..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